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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년 6월 24일 화요일

Unity3d 에서 SVN 사용

작업환경 : Unity3d 4.5.0f6, Tortoise 1.8.7

현재(2014.06.25) 팀 작업중에 사용중인 유니티 SVN 셋팅 및 작업내용입니다.

Unity3d Setting
1. Edit - Project Settings - Editor - Version Control - Visible Meta Files

2. Edit - Project Settings - Editor - Asset Serialization - Force Text

3. Assets 과 ProjectSettings 만 남겨두고 과감히 delete

4. Tortoise SVN 파일 무시 추가 (Setting - General - Global ignore patten )
Temp Library Obj *.csproj *.unityproj *.sln *.user *.userprefs *.pidb *.suo

5. 팀원들이 서로 다르게 써야할 소스는 무시해 준다 ( 소스안 ID 등 )
해당파일 오른클릭 -> TortoiseSVN ->Remove from ignore list -> file name

6. TortoiseSVN -> Import

Work Start
1. 모든 팀원(Import한사람 포함)은 해당 Import된 경로에서 SVN CheckOut 받는다.

Work Issue
1. Unity3D 씬의 프리팹들은 되도록 프리팹파일화 해서 ADD 후 Commit 할것 (링크오류등이 해결되었다.)

2. TortoiseMerge - Diff (소스비교) 단축키 ctrl f10 (수정적용) , f8 (다음오류), 라인단위로 수정을 할 수도 있지만 ctrl+A(모두선택), ctrl+f10(Use mine text block 내꺼위주)나 ctrl+f9(Use theirs text block 상대위주) (변경), conflict 충돌 에러시에 - Edit Conflicts 로 수정가능. ( TortoiseMerge - Edit confricts 로 수정도 가능 )

3. Update-Commit 과정에서 충돌이 나면, TortoiseMerge 로 버젼을 수정, 병합하여 하나의 파일로 만들어 충돌을 해결 -> Resloved 가 되면 해결완료 -> Commit해서 꼭 서버에 다시 올려준다. TortoiseSVN->Resolved

4. TortoiseSVN -> Show log 를 하면 팀원이 Commit한 로그내용 전체를 확인 할수있다.

5. 유니티 IOS 빌드시 Append 버튼이 빌드할때마다 항상 비활성화 일 경우가 있다. Replace 만 활성되는... ( 내 경우엔 SVN ( subversion ) 사용시 ), 극단적으로는 Plugins - ios - all delete 하면 다시 Append 버튼이 활성화된다. 보면.. unity svn 사용시 보이게 해야하는 meta 파일이 문제인거 같다. (추측). Plugins folder 는 되도록 svn ignore 에 추가해야겠다.

6. 새로 추가, 삭제된 파일은 반드시 TortoiseSVN->ADD, Delete

속도가 느려졌다면 (효과는 모르겠음)
1. TortoiseSVN - Settings - Icon Overlatys
Exclude paths : 전체경로 (ex: D:\ )
Include paths : 원하는 경로 (ex: D:\SVN프로젝트경로)
원하는 폴더를 직접 명시해줌으로서 부분검색만 하게 하여 빠르게 할수있다.

2. TortoiseSVN - Settings - Log Caching
Enable log caching 체크해제 (로그캐싱사용)
Allow ambiguous URL 체크해제 (모호한 URL 허용)

Allow ambiguous UUIDs 체크해제 (모호한 UUID 허용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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